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우울에 빠진 국민들을 대상으로 태안군에서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10월 9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한 달의 기간 동안 해양 환경에서 힐링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참가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2021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
2021년 10월 ~ 11월에 진행되는 2021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은 2회차입니다. 1회차는 전남 완도군에서 총 12회차로 진행되었는데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더군요. 이번에는 이러한 만족도 높은 해양치유 힐링체험을 태안군에서 경험할 수 있어요.
- 완도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1회) : 236명의 참가자 중 88.3%가 매우 만족
1.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참가 대상
이번 프로그램은 소방관이나 의료진, 방역인력, 장기 승선 선원 등 '코로나 우울'에 노출되어 힐링이 필요한 국민이 그 대상이라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태안군의 해양치유 힐링체험 포스터 모집 공고에 있듯이 일단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전 국민이 그 참가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참가 대상 : 해양 치유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
2. 2021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 구성
충남 태안군의 청포대 해수욕장 일원에서는 숙박형 프로그램이, 몽산포 해수욕장에서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회차별로 20명에서 30명 정도의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하며 주로 탁 트인 야외에서의 프로그램이 많아요.
◎ 숙박형
총 8회 차로 2박 3일 또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현장에서 고생이 많은 사람이 주 대상이 됩니다.
- 일정·대상 :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 소방관, 의료진, 해수욕장 방역인력 등이 대상(16세 이상 75세 이하 성인)
- 숙박장소 : 청포대썬셋
- 프로그램 : 해변 요가, 바다 명상 등의 스트레스와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해양치유 프로그램
- 준비물 : 모자, 우산, 세면도구, 수건, 여벌 속옷 등
◎ 체험형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데 체험형의 경우는 관광객 또는 지역주민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 일정·대상 : 10.09 ~ 10.30 매주 토요일, 관광객 또는 지역주민 등 전 국민 대상
- 체험장소 : 몽산포 관리사무소(신장리 435-10)
- 프로그램 : 해양 노르딕 워킹(전용 스틱을 이용한 온몸 운동, 머드팩, 솔트스크럽 등 체험), 해변 필라테스, 해양 호흡 체조 등 신체 건강 증진 위주(참가자 선택)
3.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 신청
만약 방역현장 일선에서 고된 일정으로 휴식과 힐링이 필요하다면 숙박형을 선택하면 되고, 주말 가족과의 나들이나 치유 프로그램에 가볍게 참가하고 싶다면 태안군청 해양헬스케어팀 또는 해랑기술정책연구소에 문의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참가문의( 해랑기술정책 연구소) : 031-888-5515
- 태안군 해양헬스케어팀 : 041-670-2885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프로그램 일정 확인과 참가신청이 가능하니 참조하여 좋은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 숙박형 참가신청(모바일)
→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 체험형 참가신청(모바일)
2021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이 뭔가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우울에 빠진 국민들을 대상으로 해양환경 속에서 힐링을 하고 치유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21 태안 해양치유 힐링체험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누구인가요?
해양 치유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과 방역현장에서 고생하는 사회인력이 대상입니다.
댓글